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문촌7복지관, SNS 후원 나눔 캠페인 ‘나를 통한 너의 나눔’ 진행

문촌7복지관, SNS 후원 나눔 캠페인 ‘나를 통한 너의 나눔’ 진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그동안 다달이 들어가는 약 값에 난방유 구입은 꿈도 못 꾸고 매 년 이불만 잔뜩 꺼내어 덮을 수 밖에 없었다. 이번 겨울은 또 얼마나 추위에 떨어야 걱정했는데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몸도 마음도 따뜻한 겨울이 될 것 같다.”

 

SNS 후원 나눔 캠페인을 통해 난방유를 지원받게 된 구산동에 거주하는 안모(남,88세)어르신의 이야기이다.

 

고양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문촌7사회복지관(관장 윤 영)에서는 지난 3월부터 SNS 활용한 후원 나눔 캠페인 ‘나를 통한 너의 나눔’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지난 시즌1,2 후원 나눔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가정 청소년 2명과, 독거어르신 8명에게 각각 교복과 돋보기가 지원되었고, 9월~11월까지 진행 된 시즌3 후원 나눔 캠페인‘농촌지역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난방비를 지원합니다.’는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연계하여 더욱 많은 지역주민의 참여를 이끌며 특별함을 더했다.

 

특히 이번 후원 나눔 캠페인은 총 303명의 후원자가 참여하여 모금 된 후원금으로 농촌지역 저소득 독거어르신 6명에게 난방유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한편, 안선미 사회복지사(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지원과 SNS ‘좋아요’를 클릭하여 후원에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의 장을 제공하여 다양한 사람들이 더 많이, 쉽게 나눔 활동에 참여 할 수 있었다”며 “이번 SNS 후원 나눔 캠페인은 나눔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작은 것으로 참여 할 수 있다는 인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후원 창구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