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미래엔, 학습용 퀴즈 어플리케이션 ‘지식 원정대’ 출시

미래엔, 학습용 퀴즈 어플리케이션 ‘지식 원정대’ 출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50권에 담긴 다양한 지식을 게임을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퀴즈 어플리케이션 ‘지식 원정대’를 출시했다.

 

 


▲ 미래엔_’지식원정대’ 앱 다운로드 모바일 화면. ⒞시사타임즈

 

 

자사 아동출판 브랜드 아이세움을 통해 ‘브리태니커 만화백과’를 선보이고 있는 미래엔은 아이들이 책 속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자 퀴즈 형식의 앱을 개발했다. 역사, 예술, 종교부터 물질과 에너지, 지구까지 총 10개 분야의 지식이 총 망라된 10,000여개의 퀴즈를 제공한다.

 

게임은 개인전, 경쟁대전, 학교대항전 등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개인전은 참여 횟수 1회당 10개 문제가 제공되며, 누적 정답 수에 따라 지식템을 획득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경쟁대전은 실시간 퀴즈 대결로 보다 빨리, 정답을 맞추는 것이 관건이다. 15개 문제를 푼 후, 바로 나와 상대의 전적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해 흥미를 높였다.

 

학교 대항전에서는 학교별 퀴즈 실력 대결의 장이 펼쳐진다. 누적 랭킹이 가장 높은 ‘최고 학교’로 등극한 학교에는 다양한 선물과 경품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카카오톡 친구와 퀴즈를 공유하거나, 자신의 성취도를 확인하고 풀어본 문제를 복습할 수 있도록 해 자발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미래엔은 ‘지식 원정대’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8일부터 9월7일까지 한 달 간 리뷰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식 원정대’ 앱을 설치한 후, 평가와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매 주 75명씩, 총 30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래엔 출판사업본부 나경수 상무는 “’지식 원정대’는 브리태니커 만화백과의 방대한 지식을 모바일로 옮겨 와 초∙중등생은 물론 성인까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학습용 퀴즈 앱”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출판기업으로서 아이들이 보다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는 미래엔 아이세움이 글로벌 출판기업 美 ‘엔사이클로피디어 브리태니커 사’와 합작해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교과 내용을 종합 구성한 학습만화 백과다. 해당 시리즈는 높은 학습효과로 입소문을 타고 작년 11월 홈쇼핑 첫 방송 매진 이후, 현재까지 100만부 이상 판매됐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