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미스블록, 5개 치과병원 및 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미스블록, 5개 치과병원 및 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 미스블록(MISBLOC)이 닥터진치과·친절한홍치과·스카이치과·서울제이치과의원·서울아라치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미스블록은 한번 기록·저장하면 변경·삭제가 불가능한 블록체인의 특징을 이용해 흩어져있는 개인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투명하게 저장·관리하며 환자가 정보의 주체가 되어 민감한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5곳의 치과 병원은 미스블록의 자체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통해 실시간 진료 예약 및 전문 의료진과의 비대면 의료 상담이 가능할 예정이다. 매주 치과 데이터 업데이트를 통해 환자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자체 커뮤니티를 통해 병원 정보와 진료 후기를 공유·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병원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추가적으로 5곳의 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어 총 27곳의 치과 병원이 아나파톡을 활용해 병원 정보 및 의료 정보를 환자들과 나눌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진행중인 아나파톡 앱 개발 업데이트에 더욱 힘을 쏟아 의료진과 환자들이 효율적인 의료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스블록은 지난 27 <포인트 기반 의료 후기 정보 공유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를 정식 등록했다. 이를 통해 개인 의료 정보를 공유하는 환자들에게 미스블록만의 자체적인 방식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를 보상·지급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