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의 3·1만세운동 100주년 기념식 전야제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의 3·1만세운동 100주년 기념식 전야제 개최


[시사타임즈 = 김동진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의(부의장 홍종식)와 한국청년회의소 JC중앙회(회장 장승필)가 공동 개최한 3.1만세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2월28일 저녁7시부터 2시간가량 전야제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전북도청 공보과 (c)시사타임즈

 

이날 행사에는 전북도 송하진 지사, 김승수 전주시장. 민주평통 황인성 사무처장황실문화재단 이석 이사장을 비롯하여, 전북지역의 사회단체장들과 시민1.0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3.1만세운동을 뜻 깊게 기리면서 선열들의 고귀한 만세운동을 재현하는 불타는 시간으로 화려하게 진행됐다.

 

전주 남부시장 3.1만세운동 발상지에서 시작하여 풍남문 광장 일대까지 진행했던 이번 기념행사는 3.1만세운동을 주제로 전북도민과 함께 고귀한 선열들의 독립운동의 역사를 되새기며 그 의미를 새롭게 기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주최측은 “100주년을 맞이하여 후계세대에게 ‘평화통일의 첫 발을 내딛는 새로운 100년의 출발’이 되도록 전북도민과 함께 희망을 열어 나가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풍남문 광장에서는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독립운동가와 사진찍기 및 ‘100년의 기억, 평화 기원’ 소원나무 희망 매달기 등 부스를 운영하였고, 저녁 7시부터는 전주 3.1운동 발상지였던 남부시장 매곡교에서 3.1만세운동 횃불행진을 시작으로 풍남문 광장까지 질서 정렬하게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참여를 희망하였던 도민들은 오후 5시부터 풍남문광장에서 저고리, 두루마기를 제공받아 가족과 함께 참여하기도 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동진 기자 ksk36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