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밀알복지재단, 19개 대학에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진행

밀알복지재단, 19개 대학에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진행

연세대, 한양대, 가톨릭대 등 19개교 대학생 3천여명 참여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국가, 전기보급률 32%에 불과

2012년부터 라이팅칠드런캠페인으로 태양광랜턴 보급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서울과 경인지역 19개교 대학생 3천여명을 대상으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15일까지 진행한다.

 

 

▲백석예대 사회봉사단 학생들이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참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시사타임즈

 

밀알복지재단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빈곤의 어려움을 알리고자 지난 9월부터 가톨릭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총신대학교 한양대학교 등 서울·경인지역 대학에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진행 중이다.

 

학생들은 교내에 마련된 캠페인 부스에서 태양광랜턴을 만들어보며 에너지빈곤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접수로 참여할 수 있는 나눔강좌를 통해 전기 없이 살아가는 아프리카 오지마을의 현실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에너지빈곤을 겪는 어린이들에게 자필편지를 작성해볼 수 있다. 나눔강좌 참여 후 소감문을 제출하면 봉사시간도 인증된다.

 

백석예대 학생은 이번 체험교실을 통해 알게 된 아프리카의 에너지빈곤 실태는 충격적이라며 에너지빈곤으로 고통받는 이웃들이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 만큼, 주변에도 알려서 더 많은 아이들에게 태양광랜턴이 보내질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밀알복지재단 황대벽 전략사업부장은 밀알복지재단은 2012년부터 라이팅칠드런캠페인을 진행해 현재까지 17개국 5만가구에 태양광랜턴을 보급했다대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로 만들어진 태양광랜턴은 지구 반대편 어린이들에게 큰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했다.

 

라이팅칠드런 캠페인 참여문의 : 070-7462-9060, lighting.miral.org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