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밀알복지재단-KB국민카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태양광랜턴’ 기부

밀알복지재단-KB국민카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태양광랜턴’ 기부

65 라이팅칠드런 캠페인 진행캄보디아 아동 1,800명에게 기부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라이팅칠드런(Lighting Childre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사진제공 = 밀알복지재단). ⒞시사타임즈

 

세계 환경의 날(65)을 맞이하여 지구환경 보전을 위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KB국민카드 고객과 임직원이 직접 만든 태양광랜턴을 캄보디아 아동 1,800명에게 기부하는 내용이다.

 

전달된 태양광랜턴은 아이들의 야간 학습, 보행 안전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캠페인은 63일부터 내년 33일까지 진행하며 참가 신청은 KB국민카드 공식 SNS 및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밀알복지재단 관계자는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좋은 사례가 되길 희망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수입 감소 등으로 전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가정이 증가하는 가운데, 전달될 태양광랜턴은 빈곤지역 아이들에게 희망의 빛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라이팅칠드런 캠페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 및 환경 보호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환경부 주관의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캠페인(K-EV100)에도 동참하고 있다. K-EV100 캠페인은 민간 기업이 보유·임차하는 모든 업무용 차량을 2030년까지 100% 무공해차로 전환할 것을 공개적으로 선언하고 단계적으로 이행을 약속하는 프로그램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