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청와대

박근혜 대통령 “복지 사각지대 해소하겠다”

박근혜 대통령 “복지 사각지대 해소하겠다”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6일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신뢰와 평화의 한반도 통일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6회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 “그동안 한국교회는 어두운 곳에 희망을 주고, 우리 사회 곳곳에서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우리나라는 매우 중요한 역사적 갈림길에 서 있다”며 “우리 경제와 사회를 새롭게 혁신해서 다시 한 번 대도약하는 토대를 만들고 한민족 모두가 행복한 평화통일 시대의 문을 열어가야 할 시기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가 오래 전부터 이어져 온 우리 사회 구석구석 비정상을 바로잡는 일”이라면서 “부정과 부패, 도덕성의 추락 또한 그동안 너무 오래 방치해 왔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발표한 것도 우리 경제의 비정상적인 부분을 근본적으로 바로잡아서 지속가능한 발전과 도약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그 개혁의 길이 결코 쉽지는 않을 것”이라며 “수없이 많은 기득권의 저항을 이겨내야 하고, 그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도 있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하지만 우리가 그 길을 향해 나아가지 않고 또 다시 과거의 관행에 안주해버린다면 나라의 발전과 성장은 점점 멈춰버릴 것이고, 현재의 상황을 지키지도 못할 것”이라면서 “저는 국민들께서 정부를 믿고 함께해 주신다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고, 대한민국을 든든한 반석 위에 올려놓을 수 있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와함께 “국민 개개인의 잠재된 역량이 최대한 발휘되고 국민 한 분 한 분의 생활이 여유롭고 풍족해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서 노력하겠다”며 “그렇게 우리 사회를 반드시 정상궤도에 올려놓아야 성장의 과실이 온 국민에게 골고루 나누어지는 국민행복시대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청와대는 “‘통일을 이루시는 하나님’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기도회는 한국 교회가 국민행복시대를 추구하는 박근혜정부의 성공을 기원하며 21세기를 주도하는 부강한 대한민국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김삼환 목사(명성교회)의 설교 이후 ‘국가발전’과 ‘경제활성화와 민족화합’, 그리고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함께 기도하는 시간도 가졌다.

 

국가조찬기도회에는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전·현직 총회장, 평신도지도자, 국회 조찬기도회원, 세계기독의원연맹(WCPA)회원 및 주한외교사절 등 3500여 명이 함께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기도회에 지난해 7월 기독교지도자 초청 오찬에서 선물 받은 성경책을 갖고 참석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