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밝은청소년, 허들링 고등학교 입학 장학생 모집

밝은청소년, 허들링 고등학교 입학 장학생 모집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다문화 인식개선 인성예술 프로젝트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가 고등학교 입학 장학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밝은청소년. ⒞시사타임즈

 

허들링이란? 남극의 펭귄이 영하50도의 혹한을 이기기 위해 수만 마리가 서로 몸을 붙이고 안팎을 바꿔가며 온기를 나누는 감동의 행위이다. 펭귄들은 안쪽무리가 밖으로 바깥무리가 안으로 들어오는 허들링을 반복하는데 무리의 안쪽은 바깥쪽보다 약 10도가 높다고 한다.

 

허들링 고등학교 입학 장학생은 기존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 참가자 중 2019년도 고등학교 입학을 앞 둔 예비 고등학생을 대상(경제적 취약계층)이다. 향후 합창축제 참가자들이 대학 진학 시에도 대학 입학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허들링 고등학교 입학 장학금은 신청자 중 총 10명 이내로 선발된다. 2회에 걸쳐 1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선발된 장학생은 차후 장학금 수기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허들링TV(http://www.huddlingtv.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02-776-4818로 하면 된다.

 

한편 제3회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는 전국의 다문화와 비다문화 청소년을 포함한 합창단을 모집하며 오는 4월 모집공고가 공개될 예정이다. 전문적인 합창단이 아닌 즐겁게 노래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문화 청소년이 포함된 33개 팀(1팀당 10)을 모집한다.

 

밝은청소년은 “합창축제를 통해 12만 다문화 청소년이 소중한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우리의 미래로 자리잡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면서 “앞으로 해가 거듭될수록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가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