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법무부 법사랑위원 대구·경북지역연합회 한마음지원위원 청고년 장학금 전달식 가져

법무부 법사랑위원 대구·경북지역연합회 한마음지원위원 청고년 장학금 전달식 가져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법무부 법사랑위원 대구·경북지역연합회 한마음지원위원회는 청소년보고 듣고 꿈 갖기 PROJECT 모범 청고년 장학금 전달식을 22일 대구지방검찰청 신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대구지방검찰청검사장·전담검사 외 간부·법사랑연합회 회장 및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장기청소년 보고 듣고 꿈갖기 PROJECT 발대식 및 다문화·새터민 가정을 대상으로 대구·경북지역모범청소년 16, 대상자 가족 16명을 동반 초청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꿈키움 장학금지원 후원은 한재권 회장 정문교 수석부회장 이승홍 운영처장 최상인 황현순 이명옥 강승경 최용식 위원 외 법사랑위원이 800만원을 후원한 가운데 장학지원금(스마트패드) 전달로 인하여 청소년 꿈키움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검찰청홍보 동영상 시청 검사와 만남의 시간 수사장비 시연 검사실 및 영상녹화 조사실 시연 국민참여재판 모의법정 디지털 포렌식 시연/심리분석 시연과 40명에게 식사 및 선물 제공 행사 등을 실시했다.

 

또한 이날 회의실에서 학생과의대화/학부형과의 애로점 청취 및 다양한 소통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했다.

 

 

청소년학교폭력 예방 및 준법자세 조성, 인성교육 강화 등 배려대상 청소년의 올바르고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고 유대관계를통하여 우리 문화를 상호, 교류 추진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성장기청소년이 장래 자신의 성장 모델을 다양한 체험을 통해 꿈을 명확하고 현실화 하도록 유도하여 꿈이 있는 청소년으로 성장하고 투철한 법질서와 확고한국가관이 형성하도록 하는 장기적인 프로젝트드다.

 

또한 결연학생과법사랑위원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고 유대관계를 통하여 장기적인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청소년학교폭력예방 및 준법자세 조성, 인성교육 강화 등 배려대상 청소년의 올바르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법사랑위원과 장기적으로 상호교류를 추진함에 목적의 비전 기회를 마련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