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복지부 “의료기관 위해 메르스 발생병원 공개 안하는 거 아냐”

복지부 “의료기관 위해 메르스 발생병원 공개 안하는 거 아냐”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 권준욱 기획총괄반장은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메르스 발생병원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의료기관을 위해 의료기관명 공개를 꺼리는 것이 아니다”고 밝혔다.

 

권 총괄반장은 이어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환자들의 불편이나 애로사항을 발생할 것을 우려해 더 효과적인 방법을 찾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지방 대학병원에서 메르스와 관련한 공식 브리핑을 예정했다가 취소했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압력이나 그런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권 총괄반장은 또한 “메르스는 일반적으로 2m 이내에서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나오는 분비물로 전파된다”며 “따라서 기본에 충실해 자주 비누로 손을 씻고, 씻지 않은 손으로는 눈, 코, 입을 만지지 말 것”을 당부했다.

 

특히 “기침을 할 때에는 입과 코를 휴지로 가리고 발열이나 기침이 있는 사람과는 접촉을 피하는 등 기침 에티켓 또는 기침 예절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모두 35명이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격리자는 1667명으로 전날 1364명보다 303명 늘어났다. 자택격리자가 1503명, 기관격리자는 164명으로 집계됐다. 격리 기간에 증상이 발현되지 않아 격리가 해제된 인원은 62명으로 파악됐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