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부산지역 고3 대상 ‘불법피라미드업체 피해예방 교육’ 실시

부산지역 고3 대상 ‘불법피라미드업체 피해예방 교육’ 실시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부산시는 최근 경기침체와 취업난을 틈타 대학생 대상 불법피라미드 업체들이 성행하여 국가 경제의 예비 주역인 대학생들이 미래신용불량자로 전략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직접판매공제조합과 공동으로 고3학생(졸업예정자)을 대상 ‘불법피라미드업체 소비자피해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실시해온 것으로 2014년 11월7일부터 12월22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6,219명의 고3학생(졸업예정자)을 대상으로 진행한바 있으며, 올해에는 11월20일부터 12월16일까지 총 19회에 걸쳐 5,156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대학신입생 대상 소비자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2004년부터 수능시험 이후 고3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경제·소비교육’을 실시했으며, 2010년부터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경제·소비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해 교육과 마찬가지로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Step by step’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계약의 의미와 특수거래의 종류 ▲알고도 당하기 쉬운 불법피라미드 사례 ▲불법피라미드 Vs. 합법다단계 ▲불법피라미드 피해예방법에 관한 교육내용으로 진행되어 불법피라미드업체로 인한 소비자피해의 사전예방에 중점을 둔다.

 

부산시 관계자는 “사회초년생 대상 불법피라미드로 인한 소비자피해가 감소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비자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소비능력 향상 및 피해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정보제공과 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