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영상 콘텐츠 창작 해커톤 ‘C.그라운드’ 개최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영상 콘텐츠 창작 해커톤 ‘C.그라운드’ 개최

유튜브 크리에이터 꿈꾸는 대학생·20대 대상 선착순 100명 모집

400만원 상당의 수상금…최우수상 1등 200만원 상금 시상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2018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이하 BCU)에서 영상 콘텐츠 창작 해커톤 ‘C.그라운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홈페이지 (c)시사타임즈

 

11월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부산콘텐츠코리아랩 센텀센터에서 열린는 2018 BCU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한 영상 콘텐츠 창작 챌린지와 유명 크리에이터, 기획PD의 특강, 대학생 영상 창작자간의 네트워킹으로 이루어진다.

 

올해 BCU의 메인 행사라고 할 수 있는 ‘C.그라운드’는 무박 3일 해커톤 방식으로 진행되는 영상 콘텐츠 창작 프로그램이다. 영상 콘텐츠 창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11월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콘텐츠코리아랩 센텀센터에서 팀을 이뤄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C.그라운드’는 3일 동안 다양한 강연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첫 날에는 참가자들이 모여 자기 소개와 팀 빌딩, 아이디어 발표가 있으며, 전문가의 강연이 이어진다. 둘째 날에는 팀을 이뤄 본격적인 촬영과 편집이 있으며 오후에는 자신들이 만든 콘텐츠를 가지고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멘토링이 계속된다. 마지막 날에는 제작된 영상 콘텐츠 공개와 피칭이 이어지고 시상을 갖는다.

 

‘C.그라운드’에는 첫 날 스타트업 콘텐츠 크리에이터 ‘태용’의 강연부터 ‘데블스 TV’ 김영빈 대표, 유튜브 ‘에그박사’ 김경윤 크리에이터, ‘유튜브랩’ 박현우 PD, ‘부산언니TV’ 오세철 등이 참가자들을 멘토링 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대학생 및 만 2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 ‘C.그라운드’ 웰컴패키지를 제공하며, 촬영 장비가 제공된다.

 

참가 혜택으로 참가자 전원 ‘C.그라운드’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팀에게는 총 400만원 (1등 2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사이트 (https://www.onoffmix.com/event/156312)에 들어가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간단한 신청자 정보를 기입하면 된다. 선착순 100명 모집으로 참가비는 3만원이다. 1월9일까지는 얼리버드 신청자로 30% 정도 할인 된 2만원에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만나는 ‘2018 부산콘텐츠위크’, 부산의 대표 SNS 콘텐츠 ‘부산언니TV’와 함께하는 ‘BCU X 부산언니TV 영상콘텐츠 창작 공모전’이 열린다.

 

문의 : 070-8654-4931 / www.bcu.or.kr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