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영화

비정하게 뒤바뀐 두 자매의 잔혹 동화 ‘바비’ 포스터 공개

비정하게 뒤바뀐 두 자매의 잔혹 동화 ‘바비’ 포스터 공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전세계가 주목한 바로 그 영화! 한국영화 최초 이탈리아 지포니국제영화제 최우수상 수상,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 비젼 부문 초청으로 화제가 되었던 영화 <바비>가 오는 10월 개봉을 확정했다. 이에 여전히 아동 수출대국의 오명을 쓰고 있는 대한민국의 실상과 불법장기매매를 위한 입양이라는 충격적인 스토리를 감독 특유의 차갑고 노골적인 시선으로 그려낸 영화에 대한 평단과 관객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미국으로 입양가게 될 언니와 언니 대신 입양 가려 떼쓰는 동생 그리고 미국 양아버지가 품고 온 입양의 숨겨진 충격적 비밀을 그린 영화 <바비>.

 

20~30년 전 한국에서, 현재 동남아시아 등 해외 각지에서 암암리에 이루어지고 있는 충격적인 실화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는 지적 장애를 가진 아빠, 몸이 불편한 여동생 순자와 함께 힘겹게 살아가는 순영이 작은 아빠인 망택으로부터 강제적인 해외 입양을 강요받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열악한 가정환경에서도 순박함과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순영 역에는 매 작품마다 완벽한 연기를 선보이며 천재 아역배우로 불리는 김새론이 맡아 열연했고 지긋지긋한 가난과 장애를 가진 아빠를 벗어나고 싶은 순자 역에는 김새론의 친동생인 김아론이 맡아 언니와는 또 다른 매력의 연기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타고난 안하무인이자 돈을 위해 자신의 조카를 강제 입양시키려는 망택 역에는 예능프로그램과 각종 드라마를 통해 귀엽고 순수한 매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천희가 맡아 기존과는 전혀 다른 피도 눈물도 없는 악역으로 대 변신하여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아버지는 개다>, <엄마는 창녀다> 등 매 작품마다 독특한 소재와 하드코어적인 과감한 표현으로 국내외 평단과 유수의 영화제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상우 감독은 이제껏 발표한 영화와는 또 다른 연출력으로 <바비>를 만들어냈다. 감독은 충무로를 이끌 탑 아역스타 김새론과 친동생 김아론을 동반 캐스팅하며 상상이상의 파격적인 만남을 예고했고 이천희의 파격변신 연기에 힘을 실어주었다.

 

또한 영화는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_비젼’ 부문에 초청되어 주목 받기 시작하였고 지난 7월 세계최고권위의 청소년영화제인 지포니국제영화제에서 탁월한 연출력과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최고상인 ‘그리폰 어워드’ 상을 수상하여 작품성에 대해서도 인정을 받았다.

 

이번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포스터는 세 주인공의 모습이 전면에 드러난다. 특히 서로 닮은 듯 다른 매력을 지닌 김새론의 친동생 김아론의 모습이 엿보여 더욱 눈길을 끈다.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거친 모습의 이천희와 눈물을 글썽이는 김새론, 신비스런 표정의 김아론이 그들이 맡은 캐릭터를 고스란히 나타내는 동시에, 생명보다 돈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이기심과 사회의 무관심 속에 범죄의 희생양이 되는 소외 계층을 그린 영화의 내용을 가장 명확히 함축해놓은 듯 하다. 여기에 예쁜 인형이 연상되는 ‘바비’라는 제목과 다른 분위기의 ‘두 자매의 잔혹동화’라는 반전을 예고하는 카피가 영화의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전무후무한 충격적 스토리로 믿기지 않는 잔인한 현실을 그린 영화 <바비>. 김새론, 김아론 자매 동반 캐스팅과 이천희의 악역 연기 변신 그리고 <엄마는 창녀다>의 이상우 감독과의 파격적인 만남으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할 영화는 10월 개봉되어 올 하반기 최고의 화제작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