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사)S&J희망나눔, 2021년도 끌레브 5기 장학생 모집

(사)S&J희망나눔, 2021년도 끌레브 5기 장학생 모집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사)S&J 희망나눔(이사장 윤동성)은 평소 외국어에 관심은 많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교육을 받지 못하는 대구 지역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사)S&J 희망나눔 (c)시사타임즈

 

지원자격은 공고일 3월 9일 기준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며 관내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중1~중3) 중 학교장, 담임선생님, 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의 추천을 받은 자로 법정 저소득층 및 기타 저소득층(중위소득 120% 이하)이다. (사)S&J 희망나눔 홈페이지(www.sj-hs.or.kr)에서 제출 서류를 다운 받아 3월 22일 오후 6시까지 S&J 희망나눔 이메일(clreve@sj-hs.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대상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 목표가 뚜렷한 자 △외국어 학습 경험이 있거나 외국어 능력을 갖춘 자 △향후 외국어 관련 대학 / 관련 분야 직업을 꿈꾸는 자 등이다.

 

장학생 신청 결과 및 선정은 2021년 3월 말 합격자에 한 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4월 중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16년도에 설립된 비영리단체 S&J 희망나눔은 현재 저소득층 청소년/대학생들의 교육(비) 지원을 위해 S&J 끌레브 장학회를 운영 중이며, 그 외에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글로벌 드림 프로젝트(외국어 멘토링) 및 문화활동들을 진행하며, 소외계층 학생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 및 배움을 포기 않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