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사)국제사랑재단, ‘제4차 영곡봉사대상 수상자’ 발표

(사)국제사랑재단, ‘제4차 영곡봉사대상 수상자’ 발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국제사랑재단은 14일 엠버서더 국제회의실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제4차 영곡봉사대상’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사)국제사랑재단 김영진 회장이 제4차 영곡봉사대상 수상자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 = 국제사랑재단) ⒞시사타임즈

 

 

국제사랑재단의 회장 겸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은 “올해로 4회째 시상식을 개최해 온 국제사랑재단은 창설자인 故김기수 목사의 삶과 정신을 기리고자 봉사대상을 제정하고 국제부문과 국내부문으로 나누어 수상자를 선정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1회는 미국의 빌리그레헴 목사와 가나안 농군학교의 김범일 교장, 제2회는 일본의 도이류이치 중의원과 장상 박사, 박진탁 목사가, 제3회는 국제기아대책위원장인 미국의 토니 홀 11선 의원과 부산의 손현보 목사를 선정하여 국제부문은 1만불, 국내부문은 5,000불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해왔다”고 덧붙였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오전 11시 종로5가 여전도회관에서 열리는 제11회 총회 및 이사장이. 취임식과 함께 거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국제부문에 유네스코의 제35대 의장을 역임하고 바하마국 주UN대사를 10여년째 역임하면서 지구촌 평화와 재난구호활동지원 및 기아와 질병에 고통 받는 사람들을 지원하는데 기여해온 데이비슨 헵번 의장을 선임할 예정이다. 또 국내부문에서는 지난 30여년 동안 소외된 이웃과 이재민, 무의탁서민과 이주여성과 근로자의 아버지로서 사랑과 섬김을 온몸으로 실천해온 (사)지구촌사랑연대 이사장인 김해성목사가 각각 선정됐다.

 

한편 국제사랑재단은 올해로 창립11주년을 맞고 있으며, 그동안 북한어린이 한생명살리기 운동을 국민일보와 함께 매년 부활주일을 기해 펼쳐오면서 분유, 이유식등과 함께 중국 연길에 빵공장을 설립해 매일 3,000여개의 식빵을 북한 어린이들에게 공급해왔다.

 

아울러 척박한 삶의 현장에 지원과 선교활동을 격려하고, 서울역 관장의 사) 해돋는 마을 500여명의 노숙인에 대한 지원 등을 실시해오고 있다.

 

국제사랑재단은 현재 총재 김삼환 목사(명성교회원로목사), 이사장 김유수 목사(광주월광교회), 대표회장 김영진 장로(전, 농림부장관), 상임이사 김기택 장로 등이 봉사해오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