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사랑의열매, ESG 가치 위한 K리그‘그린킥오프’ 공동캠페인 시작

사랑의열매, ESG 가치 위한 K리그‘그린킥오프’ 공동캠페인 시작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는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와 함께 ESG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그린킥오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리그 그린킥오프 선포식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현대오일뱅크 유필동 전무,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 한국프로축구연맹 권오갑 총재, 하나은행 박성호 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사랑의열매). ⒞시사타임즈



그린킥오프 캠페인은 K리그 타이틀스폰서 하나은행과 K리그 공동 후원사인 현대오일뱅크가 한국프로축구연맹, 사랑의열매와 함께 개최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K리그 그린킥오프 캠페인 선포식에는 하나은행 박성호 은행장, 한국프로축구연맹 권오갑 총재,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 등이 참석했다.

 

 

최근 환경오염으로 인한 이상기후가 이슈화되고 있다. 우리나라도 최근 국가별 탄소배출량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해 정부, 기업, 비영리기관 등에서 탄소를 줄이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친환경 캠페인은 탄소배출량을 줄여 원활한 스포츠활동을 돕고, 아동·청소년을 비롯한 지역사회의 야외 놀이와 문화활동 지속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랑의열매는 K리그와 함께 친환경 리그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실시한다.

 

우선 탄소중립 환경영향력을 측정할 수 있는 지표를 개발해 경기장 내 온실가스 배출량 등 환경상태를 점검할 수 있게 하고, 구단 담당자들과 연고지역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감수성 증진을 위한 환경교육 및 참여활동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 팬들을 위한 게임, 영상 등 참여형 콘텐츠를 제작해 지역사회 구성원이 탄소배출 절감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박성호 은행장은 이번 그린킥오프 캠페인을 통해 축구 팬들과 함께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기업 시민으로서 더 깨끗하고 건강한 사회를 위해 다양한 가치창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권오갑 총재는 “K리그에 친환경이라는 새로운 변화를 하나은행, 현대오일뱅크, 사랑의열매와 함께 만들게 하게 돼 감사드린다 “K리그는 미래 축구 꿈나무들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축구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은 전세계가 이상기후에 주목해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랑의열매도 프로축구를 통해 ESG 사회적 가치창출에 함께 하게 돼 감사드리며, 스포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친환경 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