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상월곡실버복지센터, 작은음악회 ‘8월의 크리스마스’ 개최

상월곡실버복지센터, 작은음악회 ‘8월의 크리스마스’ 개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통한 문화 공유의 장 열어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성북구립 상월곡실버복지센터(센터장 김경회)는 지난 27‘2018년 작은 음악회 - 8월의 크리스마스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성북구립 상월곡실버복지센터. ⒞시사타임즈

 

이날 행사의 주체가 된 음악대장 시니어 탤런트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또한 성북구 거주 노인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사회공헌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음악 심화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날 음악회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해 성북구의회 이인순 의원, 박학동 의원 등 주요 내빈과 성북구 어르신 및 주민 약 160명이 참여했다.

 

이번 음악회는 합창, 오카리나, 우쿠렐레, 하모니카 등의 음악 공연과 문화공연으로 이루어졌다. 또 음악 심화 학습반인 음악대장 시니어 탤런트회원들의 실력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참여자들에게는 공연 참여를 통한 실력 향상 및 자존감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찾아가는 문화행사연계를 통한 리코더 콰르텟 소노팀과 성악 앙상블 파체 보이스팀의 특별공연과 센터 다도 재능기부반의 차 시연회가 더해져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었다.

 

공연을 관람한 김경회 센터장(상월곡실버복지센터 센터장)실력 향상을 위해 무더위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연습에 매진한 어르신들에게 존경심을 표한다. 배움을 위해 열정을 다한 결과로 오늘의 음악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