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CEO

상징(尙京)그룹, ‘상징그룹코리아’ 통해 한국 상륙

상징(尙京)그룹, ‘상징그룹코리아’ 통해 한국 상륙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중국전역에 2,500여개 프랜차이즈 지점을 거느린 중국 최대의 한류기업군 상징그룹(尙京集团, 회장 韩军(한군))은 한국에 지사를 두고 본격적으로 한국에 상륙할 예정이다.

 

 

▲중국 안휘성 5대 그룹사중 하나인 상징그룹(회장 한군)이 이달 중 런칭할 예정인 한류직구 인터넷쇼핑몰 '마이한왕'과 한류 프랜차이즈 사업확대를 위해 한국과 공동으로 상징그룹 한국지사 '상징그룹코리아'를 설립한다고 8일 발표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재희 상징그룹코리아 사장, 한군 상징그룹 회장, 김병현 상징그룹 한국총괄 부회장. (사진제공 = 상징그룹) ⒞시사타임즈

 

 

상징그룹은 7일 중국 북경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달 중 런칭할 예정인 한류직구 인터넷쇼핑몰 ‘마이한왕’과 한류 프랜차이즈 사업확대를 위해 한국과 공동으로 상징그룹 한국지사 ‘상징그룹코리아’를 설립한다고 8일 발표했다.

 

상징그룹코리아 초대 사장으로는 이재희 前 한중일지역경제문화교류협회 부회장이 내정됐다.

 

상징그룹은 이날 기자회견 직후 한군(韩军) 상징그룹 회장과 이재희 상징그룹코리아 사장 내정자, 김병현 상징그룹 한국총괄 부회장 등 관계자와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지사 설립계약을 체결했다.

 

상징그룹코리아는 이달말부터 본격 서비스될 예정인 한국상품 전문 직구사이트 ‘마이한왕’(www.maihanwang.com)의 한국 상품소싱과 입점을 전담할 예정이며, 상징그룹이 보유한 중국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국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중견외식프랜차이즈를 발탁해 중국시장 진출을 돕는 교두보 역할을 맡게 된다.

 

상징그룹은 인구 6,800만 안휘성을 대표하는 유통 및 외식 사업 시장개발 부문 5대 그룹사중 하나로, 지난 2003년 한식 프랜차이즈와 퓨전한류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후, 한류열풍을 타고 불과 12년만에 중국 전역에 2,5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를 거느린 대형 한류기업군이다. 주력사업은 한식과 퓨전한류 외식 프랜차이즈로, 전체 매출의 70% 가량을 한류사업이 차지하고 있다. 본사를 북경에 두고 상해 및 청두 안휘성에 이르기까지 사업규모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군 상징그룹 회장은 “이번에 설립된 상징그룹코리아는 한국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중국시장에 선보이고, 또 중국의 유망 프랜차이즈를 한국에 소개하는 경제문화 상생교류의 거점이 될 것”이라며 “특히 이달 중 개통할 ‘마이한왕’ 서비스에 3년간 총 200억원 규모의 광고홍보비를 투자해 중국 최대의 한류직구 사이트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