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생명보험재단, 청소년 자살예방 위한 ‘다들어줄개’ 교실콘서트 진행

생명보험재단, 청소년 자살예방 위한 ‘다들어줄개’ 교실콘서트 진행

12일 경희여중에서 너의 꿈을 들려줘주제로 첫 방송

청소년기 고민을 주제로 9월까지 진행 예정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국내 최장수 라디오 프로그램인 MBC ‘별이 빛나는 밤에와 함께 청소년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을 위한 다들어줄개특집으로 교실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MBC라디오 ‘별밤’과 함께 청소년 생명존중문화 확산 위한 ‘다들어줄개’ 특집 교실콘서트 진행(사진제공=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시사타임즈

 

다들어줄개특집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실콘서트는 교실 안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 고민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킨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올해 교실콘서트는 9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전국의 중고등학교에서 열리며, 학교폭력, 자해 및 우울, 성적, 외모 등 청소년기에 모두가 경험해 볼만한 고민들로 주제가 구성된다.

 

12일 방송되는 첫 번째 공개방송은 경희여자중학교 교실에서 너의 꿈을 들려줘주제로 진행된다. 작사가 김이나와 가수 정세운이 일일 게스트로 참여해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아이들과 고민을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방송 중에는 전문적인 상담이나 대화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카카오톡, , 문자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청소년종합상담시스템 다들어줄개의 사용 방법도 소개된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3년째 진행하고 있는 다들어줄개캠페인의 일환으로 MBC라디오 별밤과 함께 교실콘서트를 준비하게 되었다지난 50년간우리 청소년들의 고민과 이야기에 귀 기울여준 별밤과 함께하게 되어 의미가 깊으며 이번 교실콘서트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속마음을 함께 듣고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