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인간개발연구원, CEO가 알아야 하는 인공지능 교육 실시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인간개발연구원, CEO가 알아야 하는 인공지능 교육 실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6월9일부터 721일까지 격주 수요일마다 CEO와 임직원의 이해를 돕는 인공지능 교육이 열린다. 

 

▲사진제공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시사타임즈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총장 김태현)과 인간개발연구원(회장 문용린)이 공동 기획한 ‘CEO가 알아야 하는 인공지능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전환(DT)이 가속화되고 있는 경영환경에서 경영자들이 이와 같은 변화를 이해하고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기획한 교육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학술적인 이론에 대한 이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경영자가 조직을 이끌어 나가면서 바로 현업에 적용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인공지능 기술이 가진 힘과 확장 범위는 무한하기 때문에 경영자가 이를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좌우되기 때문이다.

 

각 강의는 세부적인 주제에 따라 총 4회 진행되며 해당 분야의 국내 최고 수준의 학계 교수와 업계 전문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왜 경영자가 인공지능을 공부해야 하는지 인공지능의 중요성에 대해 엿볼 수 있는 '인공지능의 미래' 강의를 시작으로 인공지능의 기본 개념과 경영자가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볼 수 있는 '기업에서 활용되는 인공지능' 경영자가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활용법을 엿볼 수 있는 'CEO로서 인공지능 잘 사용하기'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페와 블록체인 등으로 바뀌고 있는 디지털 금융환경에 대해 다루는 '디지털금융과 가상화폐' 강의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