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국제발명전시회 내달 1일 개최

서울국제발명전시회 내달 1일 개최

올해로 12회째 맞는 세계 4대 국제발명전시회

미국·독일 등 31개국 639점 우수발명품 전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12월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2016 서울국제발명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전시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다.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미국․스위스․독일 발명전시회와 함께 세계 4대 국제발명전시회로 손꼽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발명전시회다. UN전문기구인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와 국제발명단체총연맹(IFIA) 등이 공식 후원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2016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는 국내 120개사, 176점의 발명품을 비롯해 미국·독일 등 31개국으로부터의 발명품 총 639점이 전시된다. 또한 국내 특허 취득과 창업을 희망하는 재한 외국인의 발명품 20점을 선보이는 외국인 발명창업대전관도 함께 열린다.

 

전시회 참가자에게는 오픈마켓 진출부터 기술이전, 크라우드펀딩, 구매․투자 상담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판로개척의 기회가 마련된다.

 

이준석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세계 각국의 최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로서 유관 국제기관 및 각국의 발명유관 단체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동 전시회의 국제기반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또한 전시 참여 기업의 국제적 판로개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6 서울국제발명전시회』입장은 무료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siif.org/kor), 또는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진흥실(02-3459-2796, 2842)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