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도시철도공사, 장애인 신규직원 20명 공개채용

서울도시철도공사, 장애인 신규직원 20명 공개채용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지하철 567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사장 김태호)는 5~8호선을 함께 이끌어갈 능력과 열정을 갖춘 장애인 신입사원을 공개채용 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에 한해 접수가 가능하며 사무, 차량, 기술, 시설 등 4개 분야에서 총 20명을 선발한다. 사무분야 10명, 차량분야 4명, 기술분야 4명, 시설분야 2명이다.


장애인만을 대상으로 한 직원 선발은 이번이 처음으로 공사는 이번 채용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에 기여함으로써 서울시「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정책에 적극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장애인 일자리 마련을 위한 공사의 노력은 올 초부터 시작됐다. 공사는 지난 4월 서울시의회 최판술 의원(교통위원회)의 협조를 얻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불편 없이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추진해왔다.


협약 이후 공단과 함께 현장조사를 통한 공사 직무분석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장애가 있어도 수행 가능한 직무를 선정해 이번 채용에 반영했다. 더불어 채용 후 실시하는 신규양성교육도 장애인 맞춤형으로 구성해 빠른 적응을 돕기로 했다. 전용 편의시설이 갖춰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공단과 함께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공단이 가진 전문교육 노하우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와 공단이 함께 준비한 맞춤훈련을 통해 입사 후에도 장애로 인한 어려움을 크게 느끼지 않고 마음 편히 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입사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8월 11일(화)부터 8월 17일(월)까지며, 공사 홈페이지(www.smrt.co.kr)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분야별 자격요건과 전형방법 등 공개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 채용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김태호 사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안전하고 편리한 지하철을 함께 만들어갈 장애인분들의 많은 지원바란다”고 덧붙였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