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2013 가족사랑 친구사랑 봄길 걷기대회 개최

서울시, 2013 가족사랑 친구사랑 봄길 걷기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가족사랑 친구사랑 봄길 걷기대회’를 5월11일 12시30분에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걷기대회는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 예방을 위해 청소년, 학부모, 교사 간 소통할 자리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서울광장을 출발해 숭례문, 남산순환길을 거쳐 다시 서울광장으로 돌아오는 길을 걸으며 소통의 장을 형성할 예정이다. 총 걷는 거리는 약 8km로, 2시간~2시간3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

 

                   대회 코스.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청소년간의 우정을 행사 주제로 삼아 ‘hi-friends, hi-five’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 문제에 대해 사후대책보다는 사전예방하자는 의미를 참가자들이 서로 나눌 계획이다.

 

걷기대회는 12시30분부터 17시까지 열리며 서울시청 앞 광장 무대에서 개막식 행사 후 걷기 코스를 시작, 도착 후 사후 행사 및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식전행사로 전통 의전공연인 취타대와 서울지방경찰청 홍보단의 노래공연을 선보인다. 걷기 후 참가자의 피로를 풀어줄 ‘얌모얌모 앙상블’의 성악과 인디밴드 로큰롤라디오의 공연이 열리는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대회 프로그램.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이날 행사에는 박원순 시장이 참석해 걷기 대회 출발전 인사말을 하고 플라잉디스크 퍼포먼스, 난타공연을 관람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학교폭력예방캠페인 메시지 작성, 현장미션 등을 수행하면 자원봉사시간을 최대 4시간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www.hifriends.net)를 참조하면 된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학교폭력은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하는 것보다 서로간에 소통과 대화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면서 “이번 행사가 바로 이러한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