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7기 유학생 자원봉사·글로벌 멘토단 60명 모집

서울시, 7기 유학생 자원봉사·글로벌 멘토단 60명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올해 제7서울시 외국인 유학생 자원봉사·글로벌 멘토단으로 활동할 서울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60명을 28일부터 2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화문희망나눔장터 행사지원(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서울시 외국인 유학생 자원봉사단은 20147, 1기 봉사단이 18개국 출신 30명으로 구성되어 첫 활동을 시작했다.

 

이들은 도서지역 아동들에게 온라인 외국어 수업 등 멘토링 활동을 진행해 교육기회 격차 해소에 기여했다.

 

또 용산구 동자동 쪽방촌에 찾아가서 벽화 그리기 및 빨래터 청소 활동, 광화문희망나눔장터에서 내·외국인 간의 가교 역할인 통역 봉사 등을 하는 등 다양한 지역과 대상에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는 나눔의 선순환과 인재육성에 앞장서기 위해 서울시와 민간기업 KT가 민관협력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선발된 자원봉사단은 KT의 온라인 멘토링 플랫폼인 드림스쿨을 통해 도서지역(교동도, 백령도, 임자도, 평창군) 아동들에게 외국어 학습지도, 문화이해 수업 등을 6개월간 화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호응에 힘입어 임자도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활동 기간 중 서울시내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외국인 합동 봉사활동 모델을 제시해나간다는 계획이다

 

KT는 자원봉사단의 활동실적에 따라 최대 2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유학생 봉사단에 대한 세부내용 및 신청방법은 서울시(www.seoul.go.kr) 및 서울글로벌센터(http://global.seoul.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원봉사단 신청을 원하는 유학생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210일까지 global_intern@seoul.go.kr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문미란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올해는 호응에 힘입어 도서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외국어 수업 대상지역을 확대했다외국인 유학생들이 내국인들과 교류·협력해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 소속감과 보람을 느끼고, 다 함께 잘사는 서울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