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MICE 전문인력 양성 무료 ‘취업지원과정’ 운영

서울시, MICE 전문인력 양성 무료 ‘취업지원과정’ 운영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는 서울의 미래 핵심 성장동력인 MICE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전액무료로 ‘MICE 취업지원과정’을 7월6일부터 운영한다.


서울시는 사전에 MICE 업계를 대상으로 인력 및 교육수요 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곧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역점을 뒀다.


시는 참가자 신청을 받아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50명을 선발, MICE분야 기초지식 및 실무체험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활용성이 높은 컴퓨터 운용능력, 비지니스 언어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 서류 심사는 외국어 능력 및 MICE 행사 참여 경험 등을 기준으로 한다. 면접은 교육 주관․대행기관 관계자,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해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서울관광마케팅㈜ 주관으로 오는 7월6일부터 17일세종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중 우수한 교육생 20명은 두 달간 서울 소재 MICE 기업에서 인턴으로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유급실습기회도 주어진다. 시는 실제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현장실습 업체에서 임금으로 1인당 월 140만원 이상 지급시 시에서 월 100만 원 지원한다.


취업지원은 ‘현장실습 과정’까지 마친 교육생에게 서울 소재 MICE 기업대상으로 면접의 장을 마련해주고 이력서(Who's Who)를 채용 관심기업에 배포해주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교육 희망자는 10일부터 19일 MICE SEOUL 홈페이지(http://kr.miceseoul.co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ninakang@seoulwelcome.com)로 제출하면 된다.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18세 이상~만29세 이하 미취업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한 관광·MICE 관련 학과 전공자 및 서울MICE서포터즈 회원은 우대해 선발한다.


‘서울 MICE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본 교육 사업을 주관하는 서울관광마케팅㈜ MICE 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용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서울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핵심 산업 중 하나인 MICE산업 현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라며 “실무형 인재양성에 방점을 둔 이번 취업지원과정 프로그램에 MICE 분야에 꿈을 키우고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