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자치구 디자인 태양광 경진대회’ 개최

서울시, ‘자치구 디자인 태양광 경진대회’ 개최

수상 자치구에 특별조정교부금 25억원 지원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주변 환경과 어우러지는 공공시설 태양광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822일부터 이틀간 자치구 디자인 태양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상 강동구 청사 외벽(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이번 대회에는 14개 자치구에서 지역내 교량과 공원 무대 등 다양한 공공시설에 태양광을 설치한 사례를 사진으로 출품했다. 서울시는 이들 작품을 대상으로 태양광 관련 전문가 등 전문가 평가와 온라인 전시를 통한 시민평가를 더해 수상작 8개를 선정했다.

 

출품작은 822일부터 이틀간 태양광 엑스포 웹사이트(http://www.seoulsolarexpo.org/)에 전시됐으며 시민 약 8,300 여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수상작은 전문가 평가위원 점수(70)와 온라인 시민평가 점수(30)를 합산해 선정했다.

 

수상작 평가 결과 최우수상은 강동구 우수상은 도봉구, 성동구, 동작구 장려상에는 강북구, 서대문구, 마포구, 영등포구가 선정됐다.

 

서울시는 작품 선정 기준과 관련해, 시설배치의 적정성과 창의적 디자인 적용성, 주변경관과의 조화성, 하부공간 활용성 등을 평가하여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이 선정된 자치구에는 태양광사업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25억원을 9월 중 지원할 예정이다. 8개 자치구 중 최우수상에는 5억원, 우수상에는 각 4억원, 장려상에는 각 2억원씩 특별조정교부금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태양광이 시민 일상과 도시환경에 더욱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유형별 태양광 공공시설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개발하여 태양광 시설 조성시 적극 활용하고 도시미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신동호 서울시 녹색에너지과장은 공공시설에 태양광 패널 설치시 자칫 단조롭고 획일적인 경관이 연출될 수 있는데 자치구 디자인 태양광 경진대회를 통해 태양광 패널이 주변환경과 조화롭고 아름답게 어우러진 다양한 사례를 시민들께서 직접 선정해 주셨다시민들이 태양광을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