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4월21일 보행전용거리에서 열리는 나눔장터 구경오세요”

서울시, “4월21일 보행전용거리에서 열리는 나눔장터 구경오세요”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세종로 보행전용거리와 광화문 광장에서 지구의 날과 과학의 날 축제를 겸한 장터가 열린다.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이번 주 셋째 주 일요일에 열리는 보행전용거리는 4월을 맞이해 가족 과학축제와 사이언스 상상 광장 등의 각종 지구·과학과 연계된 테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총 1만1,000㎡에 달하는 광화문 장터~세종대로사거리의 장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청계천에서 세종대로까지의 도심 일일여행도 가능하다.

 

매주 일요일 광화문광장에 각종 이색장터가 모인 ‘7일장’이 열리고 있다. 세종로 보행전용거리가 운영되는 매월 세 번째 일요일엔 차량이 통제되는 세종대로 한쪽 550m 구간 차로까지 장터가 4배 확대된다.

 

특히 이번 광화문 희망나눔장터는 과학의 날(4월21일)과 지구의 날(4월22일) 맞아 지구·과학축제를 겸하고 있다.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재활용텃밭 가꾸기, 전통놀이, 생활속의 과학이야기, 과학동아리(초·중등학교)의 과학체험 프로그램 운영이 운영된다.

 

지난 3월17일 ‘광화문 희망나눔장터’에서는 재활용품 나눔, 친환경 상품나눔, 외국인 벼룩시장,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5만여 관람객에게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매주 일요일 열리는 광화문희망나눔장터와 매주 토·일요일 열리는 뚝섬나눔장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행사일 2주전 월요일부터 1주전 일요일까지 서울시 나눔장터 홈페이지(http://fleamarket.seoul.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여자를 확정한다.

 

확정 내용은 해당 주 수요일에 인터넷상에 공지하고, 개별 문자전송으로 안내해 준다.

 

임옥기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 광장이 사람과 이야기가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매달 새로운 주제로 만날 수 있는 도심 최대의 ‘장터’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어 추억과 재미를 만들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