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 강동구 청소년들의 ‘함께 어울려 사는 세상 만들기’

서울시 강동구 청소년들의 ‘함께 어울려 사는 세상 만들기’

관내 12개교 학교장 추천 고등학생 159명 멘토 활동

오는 12일 에듀(Edu)봉사단 멘토·멘티 결연식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역 내 재능나눔 문화확산에 기여하고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오는 12일 한영외국어고등학교 강당에서 ‘2015 에듀(Edu)봉사단 발대식 및 멘토 멘티 결연식’을 개최한다.

 

 

 

지역사회 교육 전문가들이 모여 교육재능을 나눔하는 에듀(Edu)봉사단 2011년 3월 발족해 지금까지 자기주도학습 진로 진학 자녀교육과 관련해 △상담 5,235건 △특강 29회(1584명) △프로그램 진행 18회(392명) 등 지역사회의 학생 및 학부모 9,449명에게 특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멘토링 프로그램은 강동구의 대표적 교육 브랜드로,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고 실제적인 교육성과를 내고 있다.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총 787쌍 1,520명의 멘토-멘티가 활동을 하였으며,

 

올해에도 6개 유형 159쌍 318명의 멘토-멘티가 5월부터 내년 1월까지 9개월간 주 1회 90분간 함께 어우러져 상담 및 자기주도학습, 시간관리, 정서적 지원, 진로와 관련된 조언 등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멘토링을 통해 생활습관이 좋아진 멘티 ▲멘토를 통해 자신의 꿈을 발견한 멘티 ▲학업성적이 전교 50등 이상 오른 멘티 ▲할머니와 살면서 외로움을 많이 타던 멘티가 멘토 언니를 통해 씩씩하고 활발한 모습을 찾게 되었던 사례 등 교육도시 강동에 걸맞는 멘토링을 진행 중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지역사회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한다는 차원에서 에듀봉사단을 중심으로 교육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강동구의 에듀봉사단과 멘토, 멘티들에게 더욱 더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