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 강북구, ‘허준 약초교실’ 수강생 모집

서울시 강북구, ‘허준 약초교실’ 수강생 모집
 
3월2일∼3월11까지 접수 신청 받아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시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강좌 ‘허준 약초교실’을 개설하고 오는 3월2일부터 1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민들을 위한 평생학습의 하나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약초의 감별방법 및 재배방법, 효능 등 약초 관련 기초지식은 물론 생활 속 다양한 활용법까지 배워볼 수 있다. 

 

참가신청은 강북구민 또는 강북구 관내 사업체 운영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60명이다. 희망자는 강북구 홈페이지(www.gangbuk.go.kr)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강북구청 교육지원과(3층)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3월21일 강북구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약초교실’은 4월2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7월20일까지 매주 수요일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 시청각실에 진행되며 경희대 교수진, 한의학 박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강의는 ▲약초재배기초 ▲체질에 맞는 약초 ▲실내 약초정원과 활용 등 체계적인 이론수업과 ▲산야초 찾기 ▲약용작물 재배체험 ▲발효액 담그기 등 재미있는 현장 체험으로 구성된다. 현장체험은 강원도 인제군 ‘하늘내린천 농장’과 홍천군 ‘하늘숲’에서 약초해설 전문가의 안내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다. 단 현장 체험학습 참가 시 회당 6만원의 체험비를 별도 납부해야 한다. 현장학습은 총2회 진행된다.


교육지원과장은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약초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하고 올바른 활용법까지 배워볼 수 있는 기회인만큼 약초에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앞으로도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교육지원과(☎ 02-901-6304)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