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강북구, 꿈나무키움장학재단 재능장학생 선발

서울시 강북구, 꿈나무키움장학재단 재능장학생 선발

11월9일∼ 24일까지 신청 받아…6명 내외로 선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2018년도 꿈나무키움장학재단(이사장 최기석) 재능장학생을 선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6기 학생을 모집하는 꿈나무키움장학재단 장학사업은 뛰어난 소질을 가졌으면서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재능을 키우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음악, 미술, 무용, 체육, 연극, 학습 등 6개 분야의 뛰어난 인재를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선발된 학생에게는 재능계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연간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신청방법은 구 홈페이지(www.gangbuk.go.kr)에서 신청서, 재능계발 계획서, 학교장 추천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교육지원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에 재원․재학 중인 학생이면서 전국가구 월평균 소득 70%이하의 저소득층 가정에 해당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9일부터 24일까지이며 선발인원은 6명 내외다.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재능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통해 선발한다. 합격자는 내년도 1월22일 강북구 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통보 하게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꿈나무키움장학재단의 장학사업은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해 결실을 맺을 때까지 끝까지 지원한다는 점이 여타 장학사업과 다른 점”이라며 “이번 장학생 모집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