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강원산불 피해돕기 직원성금 1억2천8백여만원 전달

서울시, 강원산불 피해돕기 직원성금 1억2천8백여만원 전달

시 직원 11,301명이 자율적 참여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강원도 고성속초 일대 산불 이재민 지원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율적으로 모금한 1283십여만원을 426일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속초시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48일부터 22일까지 15일 동안 서울시 직원 17천여 명(소방직 포함)을 대상으로 자율적으로 진행됐으며 총 11,301(전 직원 17천명의 67%)이 참여했다.

 

성금은 426일 서울시 윤준병 행정1부시장과 서울시 공무원노조 대표(2)가 김철수 속초시장에게 조속한 피해 복구를 바라는 서울시 직원들의 정성어린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아울러 윤준병 행정1부시장은 서울시 속초수련원을 방문하여 거주 이재민들이 식사 등 생활에 불편함은 없는지 의견을 청취하고 이재민들을 위로하였다.

 

서울시는 48일부터 서울시 속초수련원(속초시 노학동 소재)을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한 임시주거시설로 긴급 개방했으며 현재 67세대 158명이 거주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 성금은 산불 피해를 입은 고성속초 지역 주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서울시 직원들이 마음을 모은 것이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정부와 협업하여 화재로 손실된 주택 등의 복구를 지원하고 주민들의 삶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45일 고성 지역 긴급 지원대책 회의를 통해 서울시의 모든 가용자원을 총 동원하여 피해 지역에 대한 지원을 지시한 바 있고, 소방차량 108대 및 헬기 1, 소방관 607명을 현장에 파견하여 화재진압을 위한 소방력을 지원하였다.

 

또한 서울시는 대외협력기금(3억원)과 아리수 3.3만병(고성, 동해, 강릉 각 1.1만병)을 지원하고, 나눔진료봉사단(시립병원 연합봉사단) 등을 파견하여 강릉 이재민을 대상으로 화상처치, 약처방 등 현장의료지원 활동을 수행하는 등 피해지역의 복구를 적극 지원하는 중에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