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 금천구, 도심 속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금천구, 도심 속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초록이 더해가는 6월, 무더위를 날려버리는 상쾌한 바람과 싱그러운 자연이 숨 쉬는 호암산으로 숲 속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서울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시흥계곡 ▲만수천공원 ▲감로천생태공원 ▲서울둘레길 등에서 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시흥계곡 입구에서 출발하는 탐방 코스는 숲 해설가의 생동감 넘치는 해설을 들으며 참나무 숲, 야생화 군락지, 소나무 숲, 산복약수터, 생태통로, 국수나무 군락지를 지나 옹달샘약수터에 이르는 길을 걸으며 야생식물을 관찰한다. 간단한 게임과 자연모빌 만들기, 자연현상 실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만수천공원과 감로천생태공원에서는 생태연못의 다양한 수생식물들을 관찰한다. 또 자연에서 얻은 재료를 이용해 나무목걸이 만들기 체험 등 숲 해설가와 함께 보고 듣고 만지면서 생태적 감수성을 일깨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시흥2동 호압사에서 석수역까지 3.3km 구간의 서울둘레길(관악산 구간)에서는 금천구의 역사 문화 유적인 호압사, 한우물, 석구상, 호암산성 등을 직접 보고 배우면서 호암산 자락의 수려한 생태 경관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탐방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자연 생태 체험교실’은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이나 단체는 인터넷 카페 ‘금천의 공원(http://cafe.daum.net/gcparks)에서 신청하거나 금천구 공원녹지과에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금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들이 건강증진과 더불어 숲의 소중함을 깨닫고 지역의 자연 역사 문화를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숲 체험 활동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문의 : 금천구 공원녹지과 02-2627-1664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