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길동생태공원에서 입춘맞이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길동생태공원에서 입춘맞이 프로그램 운영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길동생태공원은 봄을 오롯이 느끼기에 좋은 대표적인 생태공원이다. 아직 2월이지만 길동생태공원을 방문하면 자연관찰을 통해 계절의 변화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갯버들, 목련, 오리나무 등의 꽃눈과 연못에서 머리를 내밀고 돋아나는 꽃창포의 새순을 만날 수 있다.

 


서울시는 2월4일 입춘(立春)을 맞이해 길동생태공원에서 다양한 봄맞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입춘특별 프로그램’은 가족들이 함께 ‘입춘대길’ 등 입춘방을 쓰면서 봄맞이 채비를 하고 공원 해설가와 함께 산책하면서 계절의 변화를 느끼기도 한다. 또한 봄향기 물씬 나는 ‘무순’으로 또띠아도 만들어 먹는 재미도 있다. 2월1일, 2월8일에 오전 11시, 오후 14시로 총 4회 진행된다. 한 회당 참가자 수는 40명으로 제한되며, 참가비는 없으나 실습에 참여하는 가족당 재료비는 2000원이다. 

 

인공새집달기 프로그램도 길동생태공원만의 특별한 봄맞이 행사이다.길동생태공원에는 매년 70여종의 새들이 찾아오고 있다. 이 중 30종의 새들이 공원에서 알을 낳고 새끼를 키우며 번식하고 있다. 이에 길동생태공원에서는 인공새집을 달아 딱따구리와 박새과 등의 번식을 도와주고 있다.


번호를 붙여 관리하고 있는 인공새집 중 ‘7번방의 선물’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번식률이 높은 7번 새집에서는 서울시 보호종이기도 한 박새와 흰눈썹황금새가 번식하기도 했다. 

 

예전에 걸어 놓은 인공새집을 돌아보며 새집 청소도 해 준다. 이는 새들이 지난 해에 물어다 놓은 곰팡이 핀 이끼, 낙엽 등을 치워주어야 금년에도 둥지를 틀고 알을 낳는 번식지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인공새집만들기’ 행사는 2월15일 진행한다. 인공새집을 가족과 함께 만들고, 공원 내 서식하는 나무에 직접 매달아 준다. 참가비는 없으며 서울시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 홈페이지 선착순으로 참여가능하다.


길동생태공원의 입춘(立春)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서울시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를 참고하거나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 472-2770)로 문의하면 된다.


동부공원녹지사업소 이춘희 소장은 “봄의 땅기운을 느끼고 봄내음을 맡으며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길동생태공원에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