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서울시 나눔카, 주중과 심야에 더 싸게 탄다

서울시 나눔카, 주중과 심야에 더 싸게 탄다

7월부터 주중 35~40% 할인, 심야 50%까지 추가 할인 적용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서울시 나눔카가 주중과 심야에 더욱 저렴해졌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 나눔카 공식사업자인 쏘카(SOCAR)는 회원들의 이용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오는 7월1일부터 주중 및 심야 할인요금제를 도입하고, 35%~70%까지 할인된 요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중 할인요금은 일요일 오후 7시부터 금요일 오전 7시까지 적용되며, 정가(레이 3,300원/쏘나타 하이브리드 4,950원) 기준으로 차종에 따라 35~40%를 할인해 30분당 레이 2,140원,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2,97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24시간 이상 빌리는 경우라도 동일한 할인율이 적용되어 레이 기준 24시간에 42,800원 수준이다.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주중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는 심야 특별요금이 적용된다. 기존 할인율에 추가로 50%할인이 더해져 최대 7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30분 당 쏘나타 하이브리드 기준 1,480원, 레이 기준 1,07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쏘카 관계자는 “주중과 심야에 주로 차량을 이용하는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대학생들의 요금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회원인 경우 시즌 관계없이 서울과 제주에서 최대 70%까지 상시 할인된 가격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용요금은 가입 시 등록한 결제카드에서 이용 후 차감되며, 이동한 거리에 따른 유류비 및 하이패스 비용은 별도 과금된다.

 

한편 쏘카(대표 김지만)는 서울시 카셰어링 브랜드인 ‘나눔카’의 공식 사업자로 서울시와 제주에서 자동차 공유 서비스를 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자동차 공유서비스 업체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