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북서울꿈의숲 외 1개소 야외 물놀이장 20일 개장

서울시, 북서울꿈의숲 외 1개소 야외 물놀이장 20일 개장

북서울꿈의숲·경춘선숲길 잔디광장에 2,000규모의 물놀이장 개장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장마철이 끝나면 다가올 폭염에 대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더위를 피해 집 가까운 공원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북서울꿈의숲과 경춘선숲길 등 2개소에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 운영한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물놀이장은 여름철 임시로 운영하는 특설형이동식 물놀이시설로서 북서울꿈의숲 공원내 점핑분수(미러폰드) 등 서문쪽 광장 주변(1,500) 및 경춘선숲길 방문자센터 잔디광장(500) 2개소 2,000에 걸쳐 물놀이장이 운영된다.

 

주요 시설로는 조립식 간이수영장(주로 초등학생용), 아동용 간이수영장(5~7세용), 유아용 간이수영장(3~5세용), 수중 미끄럼틀(슬라이드), 시원한 물안개(쿨미스트존), 각종 물놀이시설(미끄럼틀, 물대포, 물놀이 기구 등) 및 편의시설을 두루 갖춘 종합 야외 물놀이 시설로 운영될 예정이며, 주말에는 버블쇼, 매직쇼 등 특별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운영기간은 720일부터 825일까지 37일간으로서 개장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모두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은 안전점검 및 시설정비를 위해 휴장할 예정이다.

 

모든 시설에는 안전요원이 배치되고 별도의 샤워실과 탈의실이 마련되며 여름철 수인성 질병 예방을 위해 매일 수질관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물놀이시설을 건강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물안경과 수영모자 등 개인안전장구를 지참하는 것을 권장한다. 물놀이 후에는 샤워를 통해 개인위생도 철저히 해야 하는 등 이용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주말 내방객 폭주 등 기타 여건에 따라 선착순 입장 및 제한 등 탄력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운영본부에서 물놀이용 기구나 식음료 등은 자체 판매를 하지않음에 유의하여 각종 물놀이물품 등은 미리 준비하는게 좋다.

 

야외 물놀이장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산과 공원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 혹은 서울의 산과 공원검색 가능)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북서울꿈의숲관리사무소(2289-402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박미애 소장은 북서울꿈의숲은 서울에서 4번째로 큰 대형시민공원으로서 최근 개통된 경춘선숲길와 연계하여 야외물놀이장을 처음으로 개장한 점은 서울의 공원역사상으로도 각별한 의미를 가진다면서 서울 북부권 일대의 시민들이 비교적 가까이 위치한 북서울꿈의숲의 야외물놀이장을 공원나들이와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방문할 가치와 매력이 상당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