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공모…총1억원 지원

서울시,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공모…총1억원 지원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2018년도 시민이 제안하는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58일부터 14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해 이 공모를 통해 23개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해 568명의 비문해·저학력 성인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했다. 올해는 20개 프로그램을 선정, 프로그램별로 500만원 내외, 1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학습 최소 인원은 20명 이상이다.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최소 10명 이상으로 한다.

 

공모사업 분야는 학력미인정 기초문해교육 사업 생활문해 중심의 특성화 사업으로 2개 분야다. 신청대상은 문해교육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민간공공기관, 비영리 법인·민간단체, 협동조합 등으로 1개 기관단체 당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사업신청 및 접수는 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또는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서 신청서식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하여 관할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로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5월 중 선정 및 발표가 진행되며 매체를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 평생교육과(02-2133-3974),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부서로 하면 된다.

 

김명주 서울시 평생교육과장은 올해 성인문해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통해 교육프로그램의 분야와 대상이 더욱 다양해지길 바란다비문해·저학력 성인들이 배움의 꿈을 이루고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는 교육현장이 늘어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