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시내 7개 공간으로 ‘문화 피서’ 떠나요

서울시, 시내 7개 공간으로 ‘문화 피서’ 떠나요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무더운 여름, 집에만 있기에 답답하다면 가깝고 시원한 공연장이나 전시장으로 ‘문화 피서’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은 물론,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한 어른들을 위해 서울시가 마련한 문화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서울시는 ▲세종문화회관 ▲남한골 한옥마을 ▲시민청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재미랑 ▲청계천문화관 ▲금나래아트홀 등 시내 7개 문화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소개한다. 전시회는 모두 무료다.


우선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썸머 클래식(Summer Classic) ▲미스터리 청소년 음악극 ‘꿈.꾸.세(꿈꾸는 세종)’가 열린다.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이나 게임 등에 빠져 평소에는 많이 접해보지 못했을 새로운 장르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음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악콘서트 <평롱[平弄]: 그 평안한 떨림>이 열린다. 특히 8월 중에는 여름방학 특별이벤트로 최대 6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또 시민청에서는 8월 마지막주 토요일 ‘서울시’로 유명한 감성시인 하상욱과 세계 최초로 개인 인공위성을 발사한 미디어아티스트 송호준이 함께하는 ‘소통콘서트’가 열리고, 청계천문화관에서는 마장축산물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서울의 푸줏간 展’이 열린다.


서울시는 이렇듯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서울을 떠나지 않은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즐기며 무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이밖에도 8월의 문화행사 및 세부 행사문의는 서울문화포털 (http://culture.seoul.go.kr)과 각 해당기관 홈페이지 및 120 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학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장은 “여름방학과 여름휴가가 한창인 8월, 색다른 문화체험을 즐기고 싶은 청소년들과 지친 일상을 공연‧전시를 보며 충전하고 싶은 시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며 “각 행사마다 기간, 입장료 등이 모두 다른 만큼 서울문화포털이나 전화를 통해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