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수기 공모…총 상금 440만원

서울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수기 공모…총 상금 440만원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서울시는 ‘온실가스 줄이기는 에너지 절약부터’라는 주제로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실천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초, 중, 고등학교 및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인 분야로 총 4개로 구분되어 진행되며 에코마일리지 비회원은 회원 가입 후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온실가스 절감 실천수기 공모전은 가정, 학교, 사무실 등에서 에너지 절약, 태양광 발전 등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생활 속 경험, 사례를 수기형식으로 재미있게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사례를 중심으로 실천수기 사례집으로 제작된다. 시는 서울시 및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 누구나 온실가스 저감을 생활 속 실천을 유도하는 좋은 교육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10월20일까지 서울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내 손안에 서울(mediahub. seoul.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수상결과는 10월30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수상자는 20명을 선정하며 상장과 총 44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김현식 서울시 환경에너지기획관은 “2009년부터 시작한 에코마일리지 회원이 2015년 5월까지 172만톤이 넘는 온실가스를 절감했다”며 “이번 수기 공모전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등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시민의 노력과 다양한 실천사례가 담겨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