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중구, 관광특구 짝퉁단속…36억 상당 3천여점 압수

서울시 중구, 관광특구 짝퉁단속…36억 상당 3천여점 압수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시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동대문·남대문 등 관광특구 지역 불시 단속을 벌여 시가 36억8천만원 상당의 짝퉁상품 2천943점을 압수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 중구 특사경들이 압수한 상표 위조상품(짝퉁상품)을 강당에 나열하고 있다. ⒞시사타임즈



중구는 지난 5월26일부터 5월28일 3일간 위조상품단속 전담반을 가동해 상표법 위반자, 판매자 등 29명을 입건했다. 이번 단속은 특별사법경찰관 5명과 상표권자 및 상표권 협력업체 16명을 포함한 특별단속인력 총 38명으로 구성된 중구 짝퉁상품 특별단속반에 의해 이루어졌다.


중구는 그 동안 적발된 상가를 분석해 적발건수가 많은 상가에 대하여는 상가관리 운영회를 통해 퇴점 등을 자율적으로 유도해 개선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시행하지 않은 상가는 위조상품 판매, 공산품 안전관리·품질 미표시, 원산지·가격 미표시 단속을 타 상가에 우선하여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위반자는 강력히 법적 조치할 방침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짝퉁상품 판매는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범죄행위라는 사회적 인식이 함께 공유돼야 한다”며 “단시간에 걸친 일회성 단속은 오히려 재범을 양산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짝퉁상품 판매의 근본부터 찾아 체계적인 정비로 관광객들이 관광특구에서 마음놓고 쇼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