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 중랑구, 전·월세 민원상담 무료로 받으세요

서울시 중랑구, 전·월세 민원상담 무료로 받으세요
 
공인중개사 19명의 재능기부 통해 민원상담 창구 운영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 중랑구(나진구 구청장)는 중랑구청 부동산정보과 민원실에서 지역 내 주민의 전·월세 불안 해소와 주거 안정을 위한 ‘전월세 민원상담 창구’를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전월세 민원상담 창구’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중랑구지회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부동산 분야에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공인중개사 19명의 재능기부로 무료로 운영된다. 전월세에 따른 중개보수 및 중개물권에 대한 중개분쟁민원과 지역별 전월세 물건정보 등의 전반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상담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방문상담으로 진행된다. 이외에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한 전화 상담과 사전예약제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3급 이하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세대가 전·월세를 계약 할 때, 발생하는 중개수수료를 지원하는 ‘저소득 주민 무료중개서비스’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부동산정보과(☎02-2094-1473)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항수 부동산정보과장은 “이번 상담을 통해 전·월세가격 급등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주거 안정 지원 사업을 확대 운영하고 발굴하여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