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초·중·고생 320여명 참가 ‘K로봇대전’ 개최

서울시, 초·중·고생 320여명 참가 ‘K로봇대전’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미래 과학도를 꿈꾸는 초··고교 청소년들이 4차산업 혁명의 집약체인 로봇 관련 기술을 겨루는 로봇대전이 열린다.

 

\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서울시는 18일 오전 9시 서울시립창동청소년수련관에서 9K로봇대회 With 로빛을 개최한다. 로봇대전은 서울시와 광운대학교가 9년째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는 총 320명의 청소년이 304개 로봇을 들고 나와 7종목의 경기를 치른다.

 

특히 올해 대회엔 블록코딩미로탈출종목이 신설됐다. 로봇을 움직이는 일종의 컴퓨터 프로그래밍이자 4차산업 혁명의 이슈 분야인 코딩이 올해 중학교 정규과정으로 도입된 만큼 이를 활용한 종목을 신설해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대회 7개 종목은 휴머노이드 부분(장애물경기, 격투경기) 미션경기(로봇슈팅, 라인트레이서, 미션형창작) 블록코딩미로탈출(초등부, 고등부)이다.

 

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3D펜으로 LED만들기, 코딩로봇 조작해보기, 창동청소년수련관 로봇동아리의 창작물전시 관람하기 등 다양한 과학 관련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광운대학교 총장상, 서울시립창동청소년수련관장상이 수여된다.

 

백호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K로봇대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중요 분야 중 하나인 로봇·코딩 관련 이슈에 대해 청소년의 관심과 체험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색다른 체험을 통해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데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