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접수…소득별 전액‧차등 지원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접수…소득별 전액‧차등 지원

서울 거주하는 국내대학 재학생·휴학생·미취업 졸업생(2년까지) 대상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가 올해도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에 나선다. 대상은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을 받은 서울 거주 대학생과 졸업 후 2년 이내의 미취업자이다. 지원 대상자의 나이는 무관하다.

 

학자금대출이 있고 주민등록 상 서울 거주자이면서 전국 대학 재학생(휴학생 포함)이거나 졸업 후 2년 이내에 있는 고용보험 미가입자(미취업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은 1년에 2(상반기·하반기) 신청을 받고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온라인으로만 받는다. 서울시 홈페이지 내 신청 게시판(http://news.seoul.go.kr/gov/archives/501778)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검색창에 이자지원을 검색해서 신청 게시판으로 들어가거나, 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노출돼 있는 신청 배너를 클릭해도 된다. 신청접수 기간은 2282359분까지이다.

 

지난번 신청 때와 달라지는 부분은 다음과 같다. 서울거주 기간 요건을 기존 공고일 이전 6개월간 거주에서 공고일 기준 서울 거주로 완화했다. 재학생의 경우 기존 1회 신청 후 졸업 때까지 연속 지원해주던 것을 서울 거주 확인을 위해 매회 신청으로 변경했다.

 

이자지원 액수는 소득분위별로 다르게 적용된다. 다자녀 가구 대출자와 소득 7분위 이하 일반 상환학자금 대출자에게는 이자전액을 지원한다. 소득 8분위 일반 상환학자금 대출자와 소득 8분위 이하 취업후 상환학자금 대출자에게는 소득별 차등 지원된다. 신청 인원수에 따라 예산 범위 내에서 모든 선정자에게 이자 전액이 지원될 수도 있다. 최종적인 소득별 지원액은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심의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서울시는 2012년부터 2018년 동안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을 통해 총 92천여 명에게 약 72억 원의 이자액을 지원했다. 향후 조례 개정 등 제도 개선을 통해 사회진입 전·후 청년의 금융부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지원 대상자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신청접수 시 추가 문의사항은 120 서울시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