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한강공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 모집

서울시, 한강공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 모집 

개인 : 한강도담이 60, 자전거 안전지킴이 60명 

단체 : 한강지킴이 30, 기획·운영 기획봉사 30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2018년 한강공원을 봉사활동으로 함께 이끌어갈 개인봉사자 및 봉사단체를 오는 221일부터 3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강도담이 - 자원봉사 단체 인솔(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한강공원 자원봉사자는 4월부터 12월까지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환경정화, 안전계도, 문화예술 등 공원관리 전반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자원봉사는 크게 개인봉사와 단체로 구분되는데 개인봉사는 한강 도담이 자전거 안전지킴이를 각 60명씩 총 120명 모집한다. 단체는 한강지킴이 기획봉사를 각 30팀씩 총 60팀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개인 봉사자의 경우, 서울에 거주하거나 활동지를 두고 있는 20세 이상의 시민이다. 단체의 경우, 서울 소재의 초··고등학교, 기업, 일반단체, 대학교 동아리 등으로 희망하는 활동분야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활동신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221일부터 315일까지 전자우편(hangangvt@seoul.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후 최종 선발된 봉사자에 한해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신청자들은 분야별 필수 교육 또는 활동 설명회에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47일 발대식 이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개인과 단체는 요청 시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분야별 활동에 대한 봉사활동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2년 이상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총 활동시간이 200시간 이상인 개인과 봉사 단체는 서울시장 등의 표창을 받을 기회도 주어진다.


자원봉사 신청에 관련되거나 기타 문의는 한강사업본부 시민활동지원과(3780-0774)로 하면 된다

 

박기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시민과 함께 한강공원을 가꿔나가기 위해 이번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게 되었다한강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