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 희망마차, 5월에는 저소득 한부모가정 찾아간다

서울시 희망마차, 5월에는 저소득 한부모가정 찾아간다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이마트가 후원하는 희망마차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집중 찾아가 지원한다.



 



희망마차는 5월 한달동안 식품나눔행사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통해 서울시내 저소득,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 총 2,700세대 약 8,000만원 상당의 생활필수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10일 오후 1시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도봉구 창동)에서 ㈜이마트 임직원 40여명이 모여 고추장, 식용류, 휴지 등 생활필수품 14종을 500상자에 포장하여 후원하는 ‘한부모가정 지원을 위한 꾸러미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서울시내 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인근지역 이용자가 직접 방문하여 필요한 물품을 무료로 선택하여 가져가는 ‘희망마차 나눔장터 행사’를 서울시내 12개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한다.


희망마차는 ㈜이마트가 주요 후원기업으로써 2012년부터 현재까지 2,566,191천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서울시내 공공서비스에서 제외된 취약계층 93,176세대를 지원한 바 있다.


안찬율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외로운 가정이 없는지 꼼꼼하게 챙길 것” 이라며 “희망마차 나눔장터에도 많은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어려운 이웃의 제보나 나눔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기업, 단체, 개인 등은 국번 없이 120(다산콜센터)이나 희망온돌 홈페이지 (http://ondol.welfare.seoul.kr)에 신청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