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인프라웨어, 복지시설에 업무용 소프트웨어 지원

서울시·인프라웨어, 복지시설에 업무용 소프트웨어 지원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가 정보취약시설의 정보기술(IT) 인프라 향상을 위해 (주)인프라웨어와 손잡고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사회복지시설 및 국공립어린이집에 무상 제공한다.

 

서울시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인프라웨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6년까지 업무용 소프트웨어인 폴라리스 오피스 2015를 총 2만 개(30억 원 상당)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3월10일 14시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주)인프라웨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업무협약식 및 기부전달식을 갖는다. 행사에는 정효성 행정1부시장, 곽민철 (주)인프라웨어 대표이사, 황용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사회복지시설 등 6,800여 개소에 설치를 시작한다. 또한 2016년에는 추가적으로 10,000개를 지원해 총 20,000개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용자 교육도 월 1~2회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어르신 등 사회복지시설과 국공립어린이집에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배부된다. 이 외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신청을 받아 배부할 예정이다.

 

곽민철 (주)인프라웨어 대표는 “소프트웨어 정보기술 나눔을 통해 정보화 도시 발전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인프라웨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효성 행정1부시장은 “현재 소득격차에 따른 정보격차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데, 민관협력을 강화하여 정보취약시설 및 개인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전반의 정보기술(IT) 인프라를 발전시켜 정보격차 문제를 해소해 나가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서울시는 향후에도 취약계층 및 영세한 시설 등이 정보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민관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그밖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 제보나 도움을 주실 분들은 120 다산콜센터(☎120)나 ‘희망온돌’ 홈페이지(http://ondol.welfare.seoul.kr) 또는 인근 자치구, 주민자치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