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시-대산문화재단, 도서기부·독서문화진흥 관련 MOU 체결

서울시-대산문화재단, 도서기부·독서문화진흥 관련 MOU 체결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책 읽는 서울 청소년들을 위해 총 30만원의 도서 기증이 이뤄진다. 이는 서울시와 대산문화재단이 청소년의 책 읽기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결정한 것에 따른 것이다.

 

             왼쪽부터 백상현(미지센터 소장), 조현옥(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 윤상철(대산문화재단 고문),

             곽효환(대산문화재단 국장). ⒞시사타임즈

서울시와 대산문화재단은 지난 11월14일 도서기부·독서문화진흥 관련 MOU를 맺어 대산문화재단이 서울시민과 청소년의 ‘책 읽는 문화’를 진흥시키기 위해 도서 30만권을 향후 6년간 기증했다. 또한 서울시는 독서교육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시민과 청소년의 독서문화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책읽는 서울’과 대산문화재단이 추진하는 ‘민족문화 창달 및 한국문학의 세계화’라는 내용이 서로 공감대를 이루면서 이루어지게 됐다.

 

이에 따라 서울시와 대산문화재단은 기부도서를 모집할 뿐만 아니라 단체 및 출판사 연계, 도서교환전, 관련 시설 도서 보급, 책읽기 캠페인, 책쓰기 워크숍, 북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책 읽는 서울청소년 문화만들기(공책(共冊) 프로젝트), 독서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지원, 책읽는 문화만들기 사업 관련 장소 및 강사 지원, 기타 서울시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협력해 나간다.

 

한편 대산문화재단이 기부하는 도서 30만권은 작은도서관, 어린이 및 청소년시설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독서문화가 부흥하기를 바라며, 책이라는 집약된 지식의 나눔을 통해 서울시의 문화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