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 제32회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 개최

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 제32회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관장 문용수)425일 국립민속박물관(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32회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를 개최한다.

 

 

▲2017년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 장면. 사진제공=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 ⒞시사타임즈

  

 

▲2017년 일반부 대상 우수정(성모주간보호센터). 사진제공=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시사타임즈

 

올해로 개관 32주년을 맞이한 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은 개관이래 매년 사생대회를 개최해그림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발달장애인의 축제를 만들었다. 이번 대회에는 서울지역 단체 및 개인 발달장애인 2천 여 명,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 7백 여 명 등 총 27백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사생대회는 초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는 사생화와 태블릿PC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컴퓨터화 두 개의 부문으로 구성됐다. 특별부문 수상자는 미국 케네디센터의 장애아동을 위한 VSA 국제예술 콘테스트참가 추천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대회 시상식은 516일 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 앞마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작 대상~은상, 특별상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는 1523일부터 63일까지 서울도서관(구 서울시청), 266일부터 612일까지 광화랑(광화문역)에서 진행된다. 서울시민들에게 발달장애인의 예술적 재능을 알리는 장애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seoulid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