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예종, 어셔·2PM 안무가 라일 베니가 초빙교수로 임명

서울예종, 어셔·2PM 안무가 라일 베니가 초빙교수로 임명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세계적인 안무가 라일 베니가(Lyle Beniga)를 무용예술학부 초빙교수로 임명했다.

 



라일 베니가 ⒞시사타임즈

 

라일 베니가는 세계적 팝 스타 어셔, 크리스티나 아길레나, 힐러리 더프 등의 투어 공연은 물론 아메리칸 아이돌, 오프라 원프리, 그레미 어워즈, MTV 어워드 등과 같은 유명 TV쇼와 영화 FAME 의 안무 등을 연출한 세계적인 안무가이다. 특히 빅뱅의 태양, 2PM, 박진영, 김현중, JYJ, EXO 등의 안무를 맡으며, 국내에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서울종합예술학교와 라일 베니가는 작년부터 특별한 인연이 맺고 있다. 라일 배니가는 아시아 최초의 워크숍인 2012 ‘프리미어 라이브인 모션’에 특강 강사로 참여해 2012년 8월 서울종합예술학교 본관에서 워크숍을 가졌다. 올해도 세계적인 안무가들의 워크숍인 2013년 KOMA CAMP(KoreaGraphy Master Camp)의 특강 강사로 참여 지난 8월 12일부터 17일까지 서울종합예술학교 본관에서 실기 특강을 진행했다.

 

라일 베니가, 제카 제인, 빈 응우엔, 엘렌 김, 에리카 소볼, 앤드류 배터리나 등 세계적인 안무가가 대거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댄스를 전공하는 학생 뿐 아니라 활동 중인 현직 안무가도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라일 베니가를 초청한 코리아그라피(대표 허란경)와 서울종합예술학교가 지난 8월16일 오후 서울종합예술학교 본관 17층 회의실에서 산학협력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코리아그라피는 국내 최정상급의 아티스트와의 안무 작업, 트레이닝, 댄서 후배양성 등을 하는 안무가그룹으로 유명 해외 안무가의 교류를 통해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라일 베니가는 “한국에 올 때마다 많은 분들이 환대해주셔서 너무 기쁘고 작년에 이어 올해로 이어진 서울종합예술학교에서의 추억 또한 남다르다”며 “한국 학생들의 댄스 실력이 매우 높으며, 날로 발전하는 한국의 K팝 댄스 수준에 놀라고 있다”고 말했다.

 

 

 


안무가 라일 베니가의 수업장면 ⒞시사타임즈

 

 

 

서울종합예술학교 무용예술학부에는 동방신기, 신화, 이효리 등의 안무가 정진석, YG 엔터테인먼트 안무 총괄 이재욱과 2NE1, 손연재 댄스 트레이너 심경하, 아이유 좋은 날 파트너 이재연 등이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2PM 장우영, 비스트 이기광, 미쓰에이 페이&지아, 빅스타 바람&필독, 타이니지 민트까지 수많은 아이돌 멤버가 이 학부 출신이다.

 

서울종합예술학교는 교육부 4년제 학점은행 학사학위 기관으로 삼성동 코엑스 옆에 위치해있으며, 연기, 공연제작뮤지컬, 방송영화, 실용음악, 음악, 패션, 뷰티, 패션모델, 무용, 실용미술IT디자인학부 등 10개 학부로 운영되고 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