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자유시민대학, ‘네트워크 시민대학’ 민간협력 기관 공모

서울자유시민대학, ‘네트워크 시민대학’ 민간협력 기관 공모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가 ‘2018 네트워크 시민대학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공모한다.

 

서울시는 서울자유시민대학 2022운영계획에 따라 네트워크 시민대학 운영 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본격적인 사업은 6월부터 11월까지 시행된다.

 

네트워크 시민대학은 서울자유시민대학이 민간 기관·단체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서울자유시민대학의 네트워크 학습장을 확장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시민교육 네트워크 시민대학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선정하고 프로그램 운영 경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이달 30일까지이며 공모 주제는 서울에는 ○○시민이 산다로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서울시와 서울시민을 가꾸어간다는 의미를 담으면 된다.

 

주제 콘셉트는 다양한 사회 영역에서 시민의 품성과 역량을 성장시켜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서울시와 서울시민을 가꾸어간다는 의미이다.

 

공모 세부 분야는 생각하는 시민 표현하는 시민 행동하는 시민 3개 분야로 자유로운 학습 주제와 창의적인 교수법 등을 활용해 프로그램을 구성·제안하면 된다.

 

이번 공모대상은 주사무소가 서울 소재이면서 교육활동·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비영리 목적의 민간 기관·법인·단체·협동조합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기관 당 1개 분야만 지원 가능하다.

 

공모신청서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3017시까지다. 우편(등기)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서울시 종로구 송월길 52, 서울자유시민대학 M3)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자유시민대학 본부(02-739-2754)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서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 서울자유시민대학 공지사항 또는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http://smile.seoul.kr)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제출서류는 사업계획서를 포함한 공모사업신청서 7(원본 1, 사본 6)이며, 접수마감일 17시까지 도착·제출한 서류에 한해 유효하다.

 

제출된 신청서는 ‘2018 네트워크 시민대학 선정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며, 결과는 서울시 평생학습 포털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홈페이지를 통해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2018년 네트워크 운영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52314시에 서울자유시민대학 본부(종로 송월길 52)에서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들을 수 있다.

 

설명회 참여 신청은 오는 2115시까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과 진흥원 홈페이지(http://smile.seoul.kr)에서 접수를 받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