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소울프로덕션와 산학협력 체결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소울프로덕션와 산학협력 체결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종예)와 소울프로덕션/아카데미(대표 임철형)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기술 및 정보교환으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산학협력(MOU)를 체결했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김민성 이사장(좌에서 세 번째)과 교수진 및 소울프로덕션 임철형 대표(좌에서 네 번째) (사진출처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시사타임즈

 

 

 

 

이번 협약을 통해 서종예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상호간 교육과정 협의 및 우수인력 추천 ▲실험 실습기자재 및 강의실 협조 ▲학술정보 및 간행물 교환 ▲양 기간 각종 문화행사 및 후원·홍보 협조 등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서종예 김민성 이사장은 “소울프로덕션과 우리 서종예가 함께 협력하여 뮤지컬, 연극,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끼와 열정이 가득한 인재를 다수 배출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소울프로덕션은 뮤지컬 배우이자 연출가로 활약하고 있는 임철형이 운영하고 있는 뮤지컬 기획, 제작 프로덕션이다. 현재 서종예 연기전공 초빙교수로도 재직 중인 그는 배우 유연석, 이지훈, 고창석 등이 출연한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와 박규리, 바다, 이종혁, 오만석 등이 출연한 뮤지컬 ‘미녀는 괴로워’ 등을 연출했다. 뿐만 아니라 영화 ‘박수건달’,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뮤지컬 ‘풀몬티’, 명성황후‘ 등에 출연한 바 있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연기예술계열은 영화 ‘역린’과 드라마 ‘베토벤바이러스’를 연출한 이재규 감독, 2014 MBC 연기대상을 받은 배우 이유리, 개그맨 표인봉, 백상예술대상 신인 연출가상을 받은 이기도 등이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 3년 연속 본선 진출과 2015년에는 뮤지컬 ‘레미제라블’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2014 H-스타 페스티벌 전국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에서 ‘맨오브라만차’로 은상과 연기상(11학번 박근식), 2013 H-스타 페스티벌에서 뮤지컬 ‘헤어스프레이’로 동상, 2013 전국대학뮤지컬페스티벌에서 뮤지컬 ‘가스펠’로 무대예술상을 수상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